반응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는 다르다!

요 녀석. 너무 많이 사용해서 IC 카드가 조금 긁혔다.


처음 받았을 때는, 굉장히 귀엽고 깨끗했는데
카드 결제를 너무 많이 해서 그런지 더러워졌다.

카페나 마트 같은 곳에 가면 알바들이 꼭 한번 씩은 카드가 귀엽다고 
다른 알바생들이랑 얘기하더라.

귀엽긴 하다.

카카오페이 카드는 체크카드라고 광고는 하지만, 사실 체크카드는 아니고 선불카드 비슷한 놈이다.

그래서 카카오페이에 먼저 돈을 충전해 놓으면 거기서 빠지고, 
만일 돈이 없으면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꺼내 다시 사용하는 식.

사실 쓰는 입장에서는 체크카드와 별반 다르지 않다 ㅋㅋㅋ

이 카드의 좋은 점은

1. 귀요운 라이언
2. 0.3% 캐쉬백 (이 정도는 다른 체크카드도 가지고 있다. 특히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1.3% 적립이니 사실 장점이라고 꼽을 수도 없다.)
3. 1500원 당 대한항공 1마일리지 적립( 이 것 때문에 이 카드를 이용한다. 3만원이라는 양심리스한 연회비를 내고서라도 사용하는 이유.)

사실 체크카드 중에 마일리지 적립되는 카드가 애초에 적긴 하지만, 
대부분은 적립 되는 비율이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안좋은 편이다. 가량 5000원에 2 마일 적립이라던가.. 특정 쇼핑몰 에서만 적립이 된다던가..

하지만 요 놈은 1500원에 1마일 적립이라는 신용카드와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마일리지 적립률을 가진다. 그래서 쓴다. 여행 다녀야 하니까 ㅋㅋ

이 놈 말고도 1500원에 1 마일 적립되는 체크카드는 롯데 플래티넘 SKYPASS 체크카드가 있다. 이 놈은 연회비 만원. 사람들이 단종됐다고 하던데, 단종 안 됐다! 

롯데카드 카드 목록에서 체크카드 말고 제휴카드에 들어가면 있다. 대신 이 놈은 마일리지 적립 말고 다른 기능이 거의 전무한 것이라 보면 되고, 중요한 게 해외신판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항공권이나 해외 철도는 되는데, 호텔은 안되더라.
아 그리고 KTX 구매도 안된다 ㅋㅋㅋ 이래저래 이상하지만 1500원 적립 때문에 쓰는 롯데카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