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이언 에어 예약 순서

 

유럽 여행을 가게 되어서 여행 계획을 짜던 도중에 LCC를 이용하기로 했다. 내가 이용하기로 한 LCC는 싸긴 하지만, 빡센 규정 등등으로 유명한 라이언 에어. 규정을 하나라도 어겼다가는 바로 50유로의 벌금 행이다.

그렇지만, 예약만 잘 하고 시키는 것만 제대로 하면 별 문제 없이 싼 가격에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1. 가장 먼저 라이언 에어의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홈페이지 URL은 다음과 같다

Ryanair URL: https://www.ryanair.com/gb/en

 

라이언 에어가 유럽에도 있고, 동남아에도 있는데 두개가 다른 회사니까 헷갈리지 않게 잘 해야 한다.

 

2. 내가 출발하는 공항과 도착하는 공항을 선택해준다. 나는 런던 스텐스테드 공항에서 바르셀로나로 가니까, 각각 선택해주면 된다. 날짜도 선택해준다.



3. 그러면 이렇게 목록이 뜬다. 이 중에 자신의 스케쥴과 가격을 고려해서 선택한다. 나는 날짜에 여유가 있고, 돈을 아껴야 하기 때문에 가장 싼 35 파운드의 항공편을 선택했다

 

4. 항공편을 선택하면 value, regular, plus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머리가 아플 테니,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비행기 좌석 아래에 들어갈 정도의 작은 짐만 가지고 있는 경우 : 따질 필요 없이 Value 선택.

비행기 좌석에는 안들어가는데, 기내로 들고 가고 싶은 경우 : Regular 를 선택.

작은 백팩이랑 위탁수하물인 경우: Value 에서 위탁수하물 추가하는 것이 plus 보다 나음. ( 10파운드 정도 차이 남. 만약 본인이 자리를 미리 예약하고 싶은 경우에는 plus를 선택해도 되기는 하는데..)

나는 백팩 하나랑 위탁수하물 캐리어 하나 있으니까, value 에 위탁수하물을 추가하도록 하겠다.

5. 그 후에 이름을 적어준다.
Title: 남자인 경우 Mr. 결혼한 여자의 경우 Mrs. 결혼 안한 여자의 경우 Ms
First name: 성을 제외한 이름을 적어준다.
Last name: 성을 적어준다.

6. 그 다음에 자리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맘에 드는 자리 선택했다가는 비싸게는 20파운드 까지 추가되니까, 가난한 여행자인 나는 그냥 자리 선택하지 않고, continue를 눌러준다. 그러면 자리가 선택되지 않았다고 선택하라고 메세지가 뜨는데, 깔끔하게 continue를 눌러서 무시해준다.



7. 그러면 위탁수하물을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나는 앞서 말했듯이, 작은 백팩 하나랑 큰 캐리어 하나가 있으니까, included와 20kg check-in bag 하나를 추가해준다.
만약 기내수하물이 좀 크거나 하면 6파운드짜리를 추가해주면 된다.

8. 마지막으로 렌트 할래? 여행보험은? 주차는?를 물어보는데 상큼하게 contiunue를 눌러 무시한다.

9. 그 뒤에 오른쪽 상단에 check out을 눌러서 결제를 해준다. 결제를 할 때에는 아이디가 있어야 하니까, 회원가입을 한다. 나는 예전에 만들어 놓은 아이디가 있어서, 그걸 이용한다.

10. 쭉쭉 내려서 옆에 체크해주고, pay now를 누르면 된다.

 

이렇게 해서 결제가 끝났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