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럽에 여행 갈 때 인터넷 없으면 안되는 건 당연한거죠. 핸드폰이 있어야 뭐라도 검색하면서 돌아다닐텐데, 이거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죠.

보통 많이 준비하는 것이 유심이나 혹은 포켓와이파이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 경험상 어떤 것이 더 좋은지, 그리고 그 중에서도 어떤 종류의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등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1. 유심 vs 포켓 와이파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가?

 

제가 정말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무조건 유심을 선택하세요!!!

일단 포켓와이파이가 가지는 강점은 이런 것들입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이고, 여러명에서 사용하면 도움이 되고 등등등...그런데 이런거 하나도 쓸모 없습니다.

 

어처피 데이터 무제한이어도 포켓와이파이 각각 속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두명에서 써도 굉장히 느려요. 게다가 유럽은 3g로 연결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안그래도 느린 요 3g를 세네명씩 나눠서 쓰면 더더욱 느리겠죠? 거기다가 현실적인 문제도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어요. 보통 포켓와이파이는 하루에 몇천원씩 요금을 부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여행이 길어질 수록 비용이 늘어나는 것은 당연이구요. 가장 중요한게, 싸우지 않으면 다행인데 동행이랑 싸우면.. 포켓 와이파이는 어떻게 하고, 그거 없는 사람은 현지에서 유심 구매해야 하는데 굉장히 비쌀 거에요...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이 한국에서 유심을 구매해서 가는거에요. 유럽은 국가간 로밍이 굉장히 잘 되어있기 때문에, 보통 유심 하나에서 유럽 전 나라를 커버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가령, 오렌지유심(영국 통신사)를 사더라도, 유럽 전국에서 다 되는 경우가 많아요. 게다가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보통 25GB에 18000원대, 50GB에 30000원 정도 하니까요. 한국이랑 비슷한 정도죠. (물론 속도는 한국보다 당연히 느려요. 이건 어쩔 수 없어요...) 

 

2. 어떤 유심을 선택해야 하는가? 

이거는 여행 기간에 따라 달라져요.

  • 본인이 단기 여행자(~2달 이내)라고 한다면

이런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유심을 사서 가는 편이 좋아요.

제일 싼건 쓰리심이에요. 데이터도 무제한이고, 커버하는 나라도 많아요. 근데 싼 이유가 있겠죠? 바로 속도가 느려요. 정말 느립니다. 정말 가끔씩 LTE로 잡힐 때도 있지만, 대부분은 3G로 잡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종 2G로 잡힐 때도 있어요. 저는 스마트폰에서 2G로 잡히는 것은 처음 봤어요. 아무튼 그렇습니다. 그래서 재정적으로 여유가 없으신 여행자의 경우에는 쓰리심을 쓰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제 경험상 가장 빠른 건 KPN 심이었어요. 유럽 거의 대부분에서 4G로 잡혔고, 속도도 나름 괜찮았어요. 유럽 내에서 통화가 되는 종류도 있긴 했는데 가끔 우버 부를 때는 편했지만 거의 쓸모는 없었죠. 단순 여행객이 유럽 사람들이랑 통화할 일이 뭐가 있겠어요. 그렇지만 속도가 정말 중요하잖아요. 여행가서 핸드폰 속도 때문에 속터지면 안돼죠. 근데 이게 지원하는 국가가 39개국 정도 됩니다. 그래서 본인이 방문하고자 하는 국가에 여기가 해당되는지를 확인해야 해요. 아래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그 외에 TDC 유심, 보다폰, 오렌지폰 등도 있어요. 이것도 빠르다고는 하는데, 제가 직접 써보지는 못해서 추천은 못하겠습니다.

  • 본인이 장기 여행자(1년~)라고 한다면

이런 경우에는 사실 통화까지 되는 유심이 필요한 거죠. 한국에서 사서 들어가도 되고, 유럽 도착해서 사도 됩니다. 근데 한국에서 사면 조금 비싼 대신에 유럽 전화번호를 미리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유학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정보를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중요할 테니까 한국에서 사는 게 조금 나을 거예요. 그래도 거의 이메일이나 메신저 등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까.. 본인 상황에 맞춰서 하면 될거에요. 

아이폰 사용자라면 E sim을 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오랜 기간 해외에 계신 분이고, 특히나 출장 등 때문에 계신 분이라면 한국 번호를 포기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을거에요. 이런 경우  e sim을 사용하면 한국 번호를 살리면서 동시에 데이터는 로밍을 하지 않고 현지 유심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할 수 있어요.

가장 잘 알려진 것은 Gigsky, Airalo가 있어요. Airalo가 Gigsky에 비해서 조금 싼 편입니다. 일단 Airalo의 플랜은 다음과 같구요. 국가마다 조금씩 가격이 다르니까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 편이 좋겠어요.

Airalo: https://www.airalo.com

 

여행자를 위한 현지 및 지역 eSIM

Find & Purchase global and local eSIMs from around the world.

www.airalo.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