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심해서 대한항공 사이트를 열심히 뒤지다 보면, 생각보다 신기한 것들이 많이 있다.

가령, 같은 동맹체가 아닌 에미레이츠의 운항편도 SKYPASS에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다던가,

전용기를 빌릴 수 있다던가(!!) 하는 것들 말이다.

이번에는 그 신기한 것들 중에서, SKYPASS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1. 탑승 -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가장 쉬운 방법

뭐 딱히 설명이 필요한가? 
비행기를 탄다.
마일리지를 적립받는다.
끝.

하지만, 조금은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는데,

1. 같은 이코노미 더라도 부킹클래스에 따라서 마일리지 적립률이 다를 수 있다.
가령, Q 클래스는 70% 적립, Y클래스는 100% 적립과 같이 말이다.
부킹 클래스는 항공권을 예약할 때 알 수 있다.

2. 공동운항편!
만일 KLM 비행편을 예약했는데, 실제로 그것을 운항한 항공사가 KLM이라면, SKYPASS에 마일을 적립할 수 있지만,
(그럴리 없겠지만) 실제 운항사가 루프트한자라면, SKYPASS에 마일을 적립하지 못한다.



클래스에 따른 적립 비율.

 

2. 신용카드!

신용카드를 통한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많은 카드회사들은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들을 내 거는데, 요새 가장 핫한게 마일적립.

보통 1000원당 1마일, 1500원당 1마일 정도로 적립해주며, 일부 카드는 더 적립해주기도 한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가 아시아나보다 범용성이 더 크기 때문에 대한항공의 마일이 더 비싼 편이다.)

하지만, 연회비가 비싸고 마일리지 적립, PP라운지 이용 외에 다른 혜택을 기대하기는 힘든 경우가 많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이 마일리지가 직접적으로 적립되는 카드 만을 통해서만 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실제로는 그것보다는 더 다양하다

카드사의 포인트의 경우 보통 20~25 포인트를 1마일리지로 바꿀 수 있다. 씨티는 15포인트당 1 마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통한 적립은 단순 마일 로만 하는 것이 가장 많이 주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실제로 포인트 특별적립등을 잘만 이용하면, 1000원당 1마일 적립해주는 신용카드보다 훨씬 더 나은 적립률을 보일 수도 있다.


그 외 OK캐쉬백 등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3. 한진택배 이용하기

처음 봤을 때 이게 뭔가 싶었는데, 기숙사를 이용하는 대학생으로서 생각보다 꿀 인듯 하다.

국내 택배의 경우 박스당 5000원 이상을 결제할 시에, 박스당 50마일을 적립해주는 것이다.

개꿀 ㅋㅋㅋ 보통 집에서 기숙사로 택배를 3개? 4개 정도 부치고,

기숙사에서 집으로 5개 정도 부치니. 한 학기면 10개. 대략 500마일이다.

심지어 이것은 제한이 없어서, 친구들이 부치는 택배 이름만 내 것으로 해도 

내 마일이 쌓인다!! 개꿀. 다음 학기에 이것을 노리는 중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