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이 표는 한국 국내선, 혹은 한국 출발 시 마일리지 공제표이다. 위 마일리지는 모두 왕복이다. 

 

 가령, 위 표에 따르면 성수기에 LA 왕복편 비행기를 마일리지로 구매하고 싶다면, 105,000 마일이 드는 것이다.

 

 만약, 편도만 구매하고 싶은 경우에는 저기에서 절반을 차감하면 된다.

 

 가령, 인천에서 LA까지 가는 편도 항공편을 마일리지로 구매한다고 한다면, 위에 적힌 성수기 마일리지 105,000 에서 절반을 나눈 52,500 마일 인 셈이다. 

 

 주의해야 할 점은, 성수기와 평수기의 마일리지 공제 량이 다르다는 것이다. 

 

 성수기와 평수기의 구분은 매년 다른데, 올해(2019)년과 내년(2020년)은 미리 나와 있는 것이 있어서, 다음과 같이 올려드린다.

 

2.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 성수기 / 평수기 기간

 성수기, 평수기의 구분은 비행기의 출발날짜를 기준으로 한다.

 가령, 내가 7월 13일에 인천에서 파리로 가는 비행편, 8월 20일에 파리에서 인천으로 가는 비행편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7월 13일은 성수기에 포함되므로, 이것은 성수기 마일이 차감되고,

 반대로 8월 20일의 파리에서 인천 편은 8월 20일이 평수기이므로, 평수기 마일 만큼 차감된다.

 

3. 마일리지 사용 가능 좌석 검색하기

 

https://www.koreanair.com/korea/ko/booking/booking-gate.html?awa#domestic-award

 

항공권 예매 - 대한항공

 

www.koreanair.com

 여기서 보너스 좌석 예매가 가능하다. 

 

 출발지와 목적지, 가는날 / 오는날을 적당히 설정한 뒤에 검색하면 된다.

 

 대한항공은 다른 항공사에 비해서 보너스 좌석을 많이 제공하여서 비교적 보너스 좌석을 확보하기가 쉽다.

 

 이런 점을 잘 고려해서 여행계획을 미리미리 세우면 편할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